1.결과 화면 및 샘플
2.소스 코드
PS.상태에서 0,0 마을만 아니면 "보다"로 몹을 보고 "쳐"명령어로 잡으면 알아서 완료 체크까지 한다
이번에 돌려보면서 알게 된건데 몹을 안잡으면 쌓인다.......<ㅁ>.,<ㅁ>!!!
배열을 넣게되면 지도에 위치도 예쁘게 표시가 되겠지!!!
파란색은 않좋다....특히 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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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ole.ForegroundColor = color; Console.Write(text); Console.ForegroundColor = originalColor; return text; } //이미 나와있는 1줄은 지워주는 함수 public static void ClearCurrentConsoleLine() { int currentLineCursor = Console.CursorTop; Console.SetCursorPosition(0, Console.CursorTop); Console.Write(new string(' ', Console.WindowWidth)); Console.SetCursorPosition(0, currentLineCursor); } //메인------------------------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userID = "";//유저 아이디 string userPW = "";//유저 암호 string userPWmatch = "";//유저 암호 확인 string userSX = "";//유저 성별 string userNick = "";//유저의 닉네임 string user9TName = "";//유저 종족명 9개 타입 == 9T string userWhere = "튜토리얼";//튜토리얼,마을,사냥터 string monsterName1 = "늑대"; string monsterName2 = "곰"; string questMonsterName = "";//퀘스트에 필요한 몬스터 이름 string questDoName = ""; //진행중인 퀘스트 이름 string questName1 = "늑대 5마리 잡기";//퀘스트명 string questName2 = "늑대 10마리 잡기"; string questName3 = "곰 5마리 잡기"; string questName4 = "곰 10마리 잡기"; int user9TNumber = 0;// 유저 종족번호 int userHP = 300;//유저 체력 int userMP = 170;//유저 마력 int userAP = 35;//유저 공격력 int userDP = 15;//유저 방어력 int userLV = 1;//유저 레벨 int userEXE = 0;//유저 경험치 int userXHere = 0;//유저 가로 좌표 int userYHere = 0;//유저 세로 좌표 int monsterPower1 = 25;//몬스터 1 공격력 int monsterHP1 = 70;//몬스터 1 체력 int monsterExe1 = 20;//몬스터 1 기여경험치 int monsterPower2 = 65;//몬스터 2 공격력 int monsterHP2 = 170;//몬스터 2 체력 int monsterExe2 = 40;//몬스터 2 기여 경험치 int mapMonster1 = 0;//해당맵 몬스터 1 존재여부 int mapMonster2 = 0;//해당맵 몬스터 2 존재여부 int quest1Save = 0; //퀘스트 진행량 int questTotal = 0;//퀘스트에 필요한 사냥수 int questDo = 0;//진행중인 퀘스트 번호 int questEnd1 = 0; //1번 퀘스트 완료 횟수 int questEnd2 = 0; //2번 퀘스트 완료 횟수 int questEnd3 = 0; //3번 퀘스트 완료 횟수 int questEnd4 = 0; //4번 퀘스트 완료 횟수 bool mainLoopCheck = true;//튜토리얼 이후 돌아가는 메인 루프 체크 string checkCommand =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Cyan, "꿈의나라");//게임 세계명 Console.WriteLine("에 오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환영문구 mainStart: Console.WriteLine("[ENTER]를 누르세요."); ConsoleKeyInfo inputKey = Console.ReadKey(); ClearCurrentConsoleLine(); //엔터 확인 if (inputKey.Key != ConsoleKey.Enter) goto mainStart; //아이디입력 setID: Console.WriteLine("당신의 아이디는 무엇인가요?");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userID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당신의 아이디가 '" + userID + "'가 맞습니까? [Y/N]");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 != "Y") goto setID; Console.WriteLine("어머 처음 오셧네요~~ 환영해요~~ 당신은 꿈의 나라에서 누구라 불립니까?"); resetNic://닉네임 설정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userNick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새로운 이름이군요. 이 이름으로 원하십니까? <y n="">"); reCommandNic: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 == "Y") ; else if (checkCommand == "N") { Console.WriteLine("그러면 새로운 이름을 입력하세요."); goto resetNic; } else { Console.WriteLine("<y n="">중 하나로 대답해주세요."); goto reCommandNic; } setPW://암호 설정 Console.WriteLine("암호를 입력해주세요.");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userPW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확인을 위해 다시한번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userPWmatch = Console.ReadLine(); if (userPW == userPWmatch) ; else { Console.WriteLine("먼저 입력하신 암호와 다르군요."); Console.WriteLine("암호를 다시 정하죠."); goto setPW; } Console.WriteLine("당신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남/여>"); resetSX://성별 설정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userSX = Console.ReadLine(); if (userSX == "남" || userSX == "여") ; else { Console.WriteLine("성별이 어떻게 된다구요? <남/여>"); goto resetSX;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Cyan, "꿈의나라");//게임 세계명 Console.WriteLine("에는 다음과 같은 아홉 신족이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 천신(1)/지신(2)/마신(3)/ \n 용신(4)/호신(5)/수신(6)\n 화신(7)/광신(8)/사신(9)"); Console.WriteLine("당신은 어느 신족에 속하십니까?(해당 번호를 입력하세요)"); reset9T://종족 설정 + 9개 타입 == 9T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checkCommand == "1") { user9TName="천신" ; user9TNumber = 1; } else if (checkCommand == "2") { user9TName = "지신"; user9TNumber = 2; } else if (checkCommand == "3") { user9TName = "마신"; user9TNumber = 3; } else if (checkCommand == "4") { user9TName = "용신"; user9TNumber = 4; } else if (checkCommand == "5") { user9TName = "호신"; user9TNumber = 5; } else if (checkCommand == "6") { user9TName = "수신"; user9TNumber = 6; } else if (checkCommand == "7") { user9TName = "화신"; user9TNumber = 7; } else if (checkCommand == "8") { user9TName = "광신"; user9TNumber = 8; } else if (checkCommand == "9") { user9TName = "사신"; user9TNumber = 9; } else { Console.WriteLine("그런 신족은 없는데요? 다시한번 입력해주세요(1~9)"); goto reset9T; } Console.WriteLine("하늘의 미소를 품고 있는 천신족장이 서있다.\n"); sayHelp://명령어 도움말 Console.WriteLine("천신족장이 빙긋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Console.WriteLine("'안녕하신가? 하누리에 오게된것을 환영하네.'"); Console.WriteLine("천신족장이 환한 웃음을 지으며 말했습니다."); Console.WriteLine("'난 천신족의 꼭두라네.'"); Console.WriteLine("우선 이세계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것들에 대해서 일러주겠네...."); Console.WriteLine("부디 잘 배워두어 이곳에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기를 바라네."); Console.Write("그럼일단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도움말>"); Console.WriteLine("이라고 입력해 보게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도움말")) ; else goto sayHelp;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도움말 사용 방법"); Console.WriteLine("*도움말 : 이 화면을 보여 줍니다."); Console.WriteLine("============================================================================"); sayMoveHelp://명령어 이동 + 도움말 Console.WriteLine("천신족장이 약간 찡그리며 말합니다."); Console.WriteLine("음..자네 수업태도가 별로 좋지 않구만.."); Console.Write("빨리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이동> <도움말>"); Console.WriteLine ("이라고 입력해 보게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이동 도움말")) ; else goto sayMoveHelp; ; Console.WriteLine("-이동에 관한 명령어");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설명 : 한 장소에서 인접한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사용되는 명령입니다."); Console.WriteLine("이동을 하기 위새서는 현재 장소에서 해당 방향으로 나가는 출구가 존재해야 합니다."); Console.WriteLine("* 동 -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서 - 서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남 -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북 -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위 -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밑 - 밑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출구 - 현재 장소에서 이동할수 있는 방향과 장소를 보여줍니다."); Console.WriteLine("============================================================================"); resetTalk://명령어 말 Console.WriteLine("천신족장이 약간 찡그리며 말합니다."); Console.WriteLine("음... 자네 내게 하고 싶은 말이 하나도 없나?"); Console.Write("빨리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하고픈말> <말>"); Console.WriteLine("이라고 입력해 보게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Contains(" 말")) { Console.Write("당신이 말하였습니다.");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Blue , checkCommand.Replace(" 말", "")+"\n"); } else goto resetTalk; resetWhere://명령어 이동 Console.Write("천신족장이 말했습니다.빨리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동>"); Console.WriteLine("쪽으로 안가고 머하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동")) ; else { Console.WriteLine("막혀있는 방향입니다."); goto resetWhere; } resetThrow://명령어 버리다 Console.WriteLine("묵직한 모습으로 가부좌를 틀고 앉아있는 지신족장이 있다."); Console.WriteLine("지신족장이 약간 찡그리며 말합니다."); Console.WriteLine("음..자네 그 물건이 아까워서 못버리나?"); Console.Write("빨리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단검> <버리다>"); Console.WriteLine("라고 입력해 보게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단검 버리다")) ; else goto resetThrow; Console.Write("당신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Cyan, "단검" ); Console.WriteLine("(을)를 버렸습니다."); resetSee://명령어 (둘러)보다 Console.WriteLine("지신족장이 약간 찡그리며 말합니다."); Console.WriteLine("음...자네 수업태도가 별로 좋지 못하구만.."); Console.Write("어서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보다>"); Console.WriteLine("라고 입력해 보게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보다")) ; else goto resetSee; Console.WriteLine("묵직한 모습으로 가부좌를 틀고 앉아있는 지신족장이 있다.");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Cyan, "까만 색의 단검이 떨어져 있다"); resetNip://명령어 집다 Console.WriteLine("지신족장이 약간 찡그리며 말합니다."); Console.WriteLine("음...자네 수업태도가 별로 좋지 못하구만.."); Console.Write("어서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단검> <집다>"); Console.WriteLine("라고 입력해 보게나.");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단검 집다")) ; else goto resetNip; Console.Clear(); Console.Write("당신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Cyan, "단검"); Console.WriteLine("(을)를 집었습니다."); Console.WriteLine("지신족장이 웃으며 말합니다."); Console.WriteLine("참 잘했네..."); Console.Write("이제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명령어>"); Console.WriteLine("라고 입력해 행동할수 있네."); Console.Write("머 일단은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마을>"); Console.WriteLine("을 입력해서 마을로 가는게 어떤가?"); resetGo: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Equals("마을")) userWhere = "마을"; else goto resetGo; Console.WriteLine("마을에 도착했습니다."); while (mainLoopCheck) { inputCommandCheck://입력받은 명령어 체크시작 부분 //명령어 또는 도움말로 명령어보기 if(checkCommand == "명령어"||checkCommand=="도움말")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지도> - 전체 지형을 보여준다."); Console.WriteLine("<퀘스트 봐> - 전체 퀘스트를 보여준다."); Console.WriteLine("<퀘스트 수락> - 퀘스트를 수령한다."); Console.WriteLine("<퀘스트 완료> - 완료한 퀘스트를 확인한다."); Console.WriteLine("<소지품> - 소지한 아이템 정보를 보여준다."); Console.WriteLine("<장비> - 장착한 아이템 정보를 보여준다."); Console.WriteLine("<대상이름> <봐> - 입력한 대상을 살펴본다."); Console.WriteLine("<대상이름> <쳐> - 입력한 대상을 공격한다."); Console.WriteLine("<상태> - 현재 나의 정보를 보여준다."); Console.WriteLine("<보다> - 위치를 확인하고 지금 서있는 곳을 둘러본다."); Console.WriteLine("<도움말> - 그냥도움말은 <명령어>처럼쓴다. <이동> <도움말>도 쓸수 있다."); Console.WriteLine("<끝> -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Console.WriteLine("============================================================================"); goto inputCommand; } if (checkCommand == "지도")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1,1)사냥터--------------(1,0)사냥터--------------------(1,-1)사냥터"); Console.WriteLine(" | | |"); Console.WriteLine(" | | |"); Console.WriteLine("(0,1)사냥터--------------(0,0)마을-------------------------(0,-1)사냥터"); Console.WriteLine(" | | |"); Console.WriteLine(" | | |"); Console.WriteLine("(-1,1)사냥터--------------(-1,0)사냥터--------------------(-1,-1)사냥터"); Console.WriteLine("============================================================================"); } //퀘스트 수령 if (checkCommand == "퀘스트 봐")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 퀘스트 목록은 다음과 같다."); Console.Write("* 1번:"+questName1+"\n* 2번:"+ questName2 + "\n* 3번:"+questName3+"\n* 4번:" + questName4+"\n"); Console.WriteLine("============================================================================"); } //퀘스트 수령하기 if (checkCommand == "퀘스트 수락") { Console.Clear(); resetQuestSelect: Console.WriteLine("수락할 퀘스트 번호를 입력하시오."); Console.Write("이전 메뉴상태로 돌아가려면");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뒤로>"); Console.WriteLine("를 입력하세요.");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if (checkCommand == "뒤로") goto inputCommand ; if (questDo == 0) { if (checkCommand == "1") { questTotal = 5; questMonsterName = monsterName1; questDo = 1; Console.Write(questName1 + "을 정상적으로 수령 했습니다."); } else if (checkCommand == "2") { questTotal = 10; questMonsterName = monsterName1; questDo = 2; Console.Write(questName2 + "을 정상적으로 수령 했습니다."); } else if (checkCommand == "3") { questTotal = 10; questMonsterName = monsterName2; questDo = 3; Console.Write(questName3 + "을 정상적으로 수령 했습니다."); } else if (checkCommand == "4") { questTotal = 10; questMonsterName = monsterName2; questDo = 4; Console.Write(questName4 + "을 정상적으로 수령 했습니다."); } else { Console.Write("정상적인 퀘스트 번호가 아닙니다."); goto resetQuestSelect; } } else { Console.WriteLine("이미 진행하고 있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goto resetQuestSelect; } } //완료된 퀘스트 보기 if (checkCommand.Equals("퀘스트 완료"))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questName1 + " 완료 횟수 : " + questEnd1); Console.WriteLine(questName2 + " 완료 횟수 : " + questEnd2); Console.WriteLine(questName3 + " 완료 횟수 : " + questEnd3); Console.WriteLine(questName4 + " 완료 횟수 : " + questEnd4); Console.WriteLine("============================================================================"); } if (checkCommand.Equals("소지품")) { Console.WriteLine("소지품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장비")) { Console.WriteLine("장비가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Contains(" 집다")) { Console.WriteLine("집을것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Contains(" 버리다")) { Console.WriteLine("버릴 것이 없습니다."); } //나의 상태 if (checkCommand.Equals("상태"))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아이디::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userID+ "\n"); Console.Write("*닉네임::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Nick+"\n"); Console.Write("*성별::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SX + "\n"); Console.Write("*종족::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9TName+"("+user9TNumber+")\n"); Console.Write("*레벨::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userLV+"\n"); Console.Write("*경험치::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userEXE +"\n"); Console.Write("*위치::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userWhere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userXHere + "," + userYHere + "\n"); Console.Write("*공격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AP+"\n"); Console.Write("*방어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DP+"\n"); Console.Write("*체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HP+"\n"); Console.Write("*마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userMP+"\n"); if (questEnd1 != 0) { Console.Write("*진행중인 퀘스트::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questDoName+"("+questDo+") \n");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장비가 없습니다."); } //주변을 살펴보는 보다 if (checkCommand.Equals("보다")) { if (userWhere == "마을")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마을"); Console.WriteLine("사람들의 북적임으로 정신없다."); } if (userWhere == "사냥터")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이곳은 사냥터 \n"); if (mapMonster1 != 0)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Name1); Console.WriteLine("가 "+mapMonster1 + "마리 보입니다."); } if (mapMonster2 != 0)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Name2); Console.WriteLine("가 " + mapMonster2 + "마리 보입니다."); } if((mapMonster1+monsterPower2)==0) Console.WriteLine("아무것도 안보입니다."); } } //동서남북 이동 if (checkCommand.Equals("동")) { if ((userXHere - 1) > -2) { userXHere--; Console.WriteLine("동쪽으로 이동했습니다."); if (userXHere == 0 && userXHere == 0) userWhere = "마을"; else { userWhere = "사냥터"; mapMonster1++; mapMonster2++; } } else Console.WriteLine("동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서")) { if ((userXHere + 1) < 2) { userXHere++; Console.WriteLine("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if (userXHere == 0 && userXHere == 0) userWhere = "마을"; else { userWhere = "사냥터"; mapMonster1++; mapMonster2++; } } else Console.WriteLine("서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남")) { if ((userYHere - 1) > -2) { userYHere--; Console.WriteLine("남쪽으로 이동했습니다."); if (userXHere == 0 && userXHere == 0) userWhere = "마을"; else { userWhere = "사냥터"; mapMonster1++; mapMonster2++; } } else Console.WriteLine("남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북")) { if ((userYHere + 1) < 2) { userYHere++; Console.WriteLine("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if (userXHere == 0 && userXHere == 0) userWhere = "마을"; else { userWhere = "사냥터"; mapMonster1++; mapMonster2++; } } else Console.WriteLine("북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 //몬스터 봐 if (checkCommand.Equals("늑대 봐")) { if(mapMonster1 != 0) { Console.Write("늑대 체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monsterHP1+"" ); Console.Write("늑대 공격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Power1 + "\n"); } else Console.WriteLine("늑대 가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곰 봐")) { if (mapMonster2 != 0) { Console.Write("곰 체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HP2 + ""); Console.Write("곰 공격력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Power1 + "\n"); } else Console.WriteLine("곰 이 없습니다"); } //늑대 공격 if (checkCommand.Equals("늑대 쳐")) { if (mapMonster1 > 0) { while (userHP > 0) { Console.WriteLine("늑대를 공격합니다."); monsterHP1 -= userAP; Console.Write("늑대 체력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HP1 + ""); Console.WriteLine(" 남았습니다."); if (monsterHP1 <= 0) break; Console.WriteLine("늑대가 공격합니다."); userHP -= (monsterPower1 - userDP); Console.Write(userNick+ "님의 체력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userHP + ""); Console.WriteLine(" 남았습니다."); } if (monsterHP1 <= 0) { Console.WriteLine("늑대를 잡았습니다."); Console.WriteLine("체력을 회복합니다."); Console.Write("경험치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monsterExe1 + ""); Console.Write(" 획득\n"); mapMonster1--; userEXE += monsterExe1; userHP += (300 - userHP); monsterHP1 = 70; if(questDo==1||questDo == 2) { quest1Save++; if((questTotal - quest1Save)>0) Console.WriteLine ("늑대를 총 "+(questTotal-quest1Save)+"마리더 잡아야 됩니다."); else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Green, "늑대를 다잡았다!!!\n"); Console.WriteLine("퀘스트 완료!!"); if (questDo == 1) questEnd1++; if (questDo == 2) questEnd2++; if (questDo == 3) questEnd3++; if (questDo == 4) questEnd4++; questDo = 0; } } } else { Console.WriteLine("사망 하였습니다."); Console.WriteLine("마을로 이동합니다."); userHP += (300 - userHP); userYHere = 0; userXHere = 0; userWhere = "마을"; } } else Console.WriteLine("공격할 늑대가 없습니다.\n"); } //곰 공격 if (checkCommand.Equals("곰 쳐")) { if (mapMonster2 > 0) { while (userHP > 0) { Console.WriteLine("곰을 공격합니다."); monsterHP2 -= userAP; Console.Write("곰 체력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monsterHP2 + ""); Console.WriteLine(" 남았습니다."); if (monsterHP2 <= 0) break; Console.WriteLine("곰이 공격합니다."); userHP -= (monsterPower2 - userDP); Console.Write(userNick + "님의 체력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Red, userHP + ""); Console.WriteLine(" 남았습니다."); } if (monsterHP1 <= 0) { Console.WriteLine("곰을 잡았습니다."); Console.WriteLine("체력을 회복합니다."); Console.Write("경험치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Blue, monsterExe2 + ""); Console.Write(" 획득\n"); mapMonster2--; userEXE += monsterExe2; userHP += (300 - userHP); monsterHP2 = 170; if (questDo == 3 || questDo == 4) { quest1Save++; if ((questTotal - quest1Save) > 0) Console.WriteLine("곰을 총 " + (questTotal - quest1Save) + "마리더 잡아야 됩니다."); else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Green, "곰을 다잡았다!!!\n"); Console.WriteLine("퀘스트 완료!!"); if (questDo == 1) questEnd1++; if (questDo == 2) questEnd2++; if (questDo == 3) questEnd3++; if (questDo == 4) questEnd4++; questDo = 0; } } } else { Console.WriteLine("사망 하였습니다."); Console.WriteLine("마을로 이동합니다."); userHP += (300 - userHP); userYHere = 0; userXHere = 0; userWhere = "마을"; } } else Console.WriteLine("공격할 곰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위")) Console.WriteLine("위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if (checkCommand.Equals("밑")) Console.WriteLine("밑쪽으로 이동할수 없습니다."); //이동 도움말 if (checkCommand.Equals("이동 도움말")) { Console.WriteLine("-이동에 관한 명령어");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설명 : 한 장소에서 인접한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사용되는 명령입니다."); Console.WriteLine("이동을 하기 위새서는 현재 장소에서 해당 방향으로 나가는 출구가 존재해야 합니다."); Console.WriteLine("* 동 -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서 - 서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남 -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북 -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위 -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밑 - 밑쪽으로 이동합니다."); Console.WriteLine("* 출구 - 현재 장소에서 이동할수 있는 방향과 장소를 보여줍니다."); Console.WriteLine("============================================================================"); } //종료진행 if (checkCommand == "끝") { reEnd: Console.WriteLine("[ENTER]를 눌러 종료 하세요."); inputKey = Console.ReadKey(); ClearCurrentConsoleLine(); //엔터 확인 if (inputKey.Key != ConsoleKey.Enter) goto reEnd; else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정상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Console.WriteLine("한번더 아무키나 입력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mainLoopCheck = false; goto outLoop; } } inputCommand: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대기하고 있습니다."); Console.Write("명령어에 대해 필요하다면 ");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Yellow, "<명령어>"); Console.WriteLine("라고 입력 하세요."); ColoredConsoleWrite(ConsoleColor.DarkYellow, ":>");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outLoop:; } Console.WriteLine(""); Console.ReadKey(); 출처: http://2god.tistory.com/50?category=725029 [To.]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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