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
결과 화면
소스 코드
//번호가 좀 맞았으면.....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mat1 = 0;// 1개 매치 경우 확인 변수 int mat2 = 0;// 2개 매치 경우 확인 변수 int mat3 = 0;// 3개 매치 경우 확인 변수 int mat4 = 0;// 4개 매치 경우 확인 변수 int mat5 = 0;// 5개 매치 경우 확인 변수 int mat6 = 0;// 6개 매치 경우 확인 변수 int matNum = 0;//매치 개수 확인 변수 int num1 = 0;//생성번호 저장 변수 int num2 = 0;//생성번호 저장 변수 int num3 = 0;//생성번호 저장 변수 int num4 = 0;//생성번호 저장 변수 int num5 = 0;//생성번호 저장 변수 int num6 = 0;//생성번호 저장 변수 int inputNumCheck = 0;//사용자 입력수 확인을 위한 변수 int inputNum1 = 0;//사용자 저장 변수 int inputNum2 = 0;//사용자 저장 변수 int inputNum3 = 0;//사용자 저장 변수 int inputNum4 = 0;//사용자 저장 변수 int inputNum5 = 0;//사용자 저장 변수 int inputNum6 = 0;//사용자 저장 변수 int oh = 1;//100번 출력 확인 변수 int random = 0;//랜덤생성 번호 저장 변수 int samcheck = 0;//중복 확인 변수 int checkNum =1;//입력된 번호 개수 확인 변수 Random r = new Random();//랜덤 생성을 위한 함수 bool check = true;//반복문 반복여부 확인 변수 inputNum: Console.WriteLine("로또 생성이전에 맞추어볼 " + checkNum + "번째 로또번호를 정해주세요."); if (int.TryParse(Console.ReadLine(), out inputNumCheck)) { if(inputNumCheck < 46) { if (inputNumCheck != inputNum1 && inputNumCheck != inputNum2 && inputNumCheck != inputNum3 && inputNumCheck != inputNum4 && inputNumCheck != inputNum5 && inputNumCheck != inputNum6) ; else goto inputNum; } else { goto inputNum; } if (inputNum1 == 0) { inputNum1 = inputNumCheck; checkNum++; Console.Clear(); goto inputNum; } else if (inputNum2 == 0) { inputNum2 = inputNumCheck; checkNum++; Console.Clear(); goto inputNum; } else if (inputNum3 == 0) { inputNum3 = inputNumCheck; checkNum++; Console.Clear(); goto inputNum; } else if (inputNum4 == 0) { inputNum4 = inputNumCheck; checkNum++; Console.Clear(); goto inputNum; } else if (inputNum5 == 0) { inputNum5 = inputNumCheck; checkNum++; Console.Clear(); goto inputNum; } else if (inputNum6 == 0) inputNum6 = inputNumCheck; } else { Console.Clear(); goto inputNum;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아무키나 입력하시면 시작합니다."); Console.ReadKey(); while (check) { Thread.Sleep(35);//랜덤 생성을 위해 딜레이 random = r.Next(0, 47);//랜덤 생성 범위 if (random == num1) samcheck++;//중복 비교 if (random == num2) samcheck++; if (random == num3) samcheck++; if (random == num4) samcheck++; if (random == num5) samcheck++; if (random == num6) samcheck++; if (samcheck == 0)//중복이 아닐시 진행 { if (num1 == 0)//부여된 값 여부 확인 { num1 = random; if (num1 == inputNum1) matNum++; if (num1 == inputNum2) matNum++; if (num1 == inputNum3) matNum++; if (num1 == inputNum4) matNum++; if (num1 == inputNum5) matNum++; if (num1 == inputNum6) matNum++; } else { if (num2 == 0) { num2 = random; if (num2 == inputNum1) matNum++; if (num2 == inputNum2) matNum++; if (num2 == inputNum3) matNum++; if (num2 == inputNum4) matNum++; if (num2 == inputNum5) matNum++; if (num2 == inputNum6) matNum++; } else { if (num3 == 0) { num3 = random; if (num3 == inputNum1) matNum++; if (num3 == inputNum2) matNum++; if (num3 == inputNum3) matNum++; if (num3 == inputNum4) matNum++; if (num3 == inputNum5) matNum++; if (num3 == inputNum6) matNum++; } else { if (num4 == 0) { num4 = random; if (num4 == inputNum1) matNum++; if (num4 == inputNum2) matNum++; if (num4 == inputNum3) matNum++; if (num4 == inputNum4) matNum++; if (num4 == inputNum5) matNum++; if (num4 == inputNum6) matNum++; } else { if (num5 == 0) { num5 = random; if (num5 == inputNum1) matNum++; if (num5 == inputNum2) matNum++; if (num5 == inputNum3) matNum++; if (num5 == inputNum4) matNum++; if (num5 == inputNum5) matNum++; if (num5 == inputNum6) matNum++; } else { if (num6 == 0) { num6 = random; if (num6 == inputNum1) matNum++; if (num6 == inputNum2) matNum++; if (num6 == inputNum3) matNum++; if (num6 == inputNum4) matNum++; if (num6 == inputNum5) matNum++; if (num6 == inputNum6) matNum++; //부여된 6개의 변수 출력 Console.WriteLine(num1 + "," + num2 + "," + num3 + "," + num4 + "," + num5 + "," + num6 + " 입니다." + oh+" :"+matNum+"개 매치"); Console.WriteLine(inputNum1 + "," + inputNum2 + "," + inputNum3 + "," + inputNum4 + "," + inputNum5 + "," + inputNum6+"<-내 번호"); if (matNum == 1)mat1++ ; if (matNum == 2) mat2++; if (matNum == 3) mat3++; if (matNum == 4) mat4++; if (matNum == 5) mat5++; if (matNum == 6) mat6++; matNum = 0; num1 = 0; num2 = 0; num3 = 0; num4 = 0; num5 = 0; num6 = 0; oh++;//출력횟수 체크 if (oh == 101) { check = false; } else; } } } } } } } samcheck = 0; } Console.WriteLine("6개 매치::" + mat6 + " \n5개 매치::" + mat5 + " \n4개 매치::" + mat4 + " \n3개 매치::" + mat3 + " \n2개 매치::" + mat2 + " \n1개 매치::" + mat1); Console.WriteLine(inputNum1 + ", " + inputNum2 + ", " + inputNum3 + ", " + inputNum4 + ", " + inputNum5 + ", " + inputNum6); Console.ReadKey(); } }
'정리 카테고리 > 개인복습&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_이미지를 분리 하거나 만들시기에 주의할점 (0) | 2018.04.10 |
---|---|
코루틴을 여러개 쓰면 생기는일 (0) | 2018.04.03 |
코루틴(Coroutines) 이해해야 되는점 (0) | 2018.04.02 |
[수정*1회]Unity 에서 CSV확장자 불러와 결과 보기 (0) | 2018.03.26 |
0309_시험 소스 (0) | 2018.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