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과제내용: Unity 콘솔창에 구구단 출력 (1단~9단)
1~9단이 합쳐서 나오기.
(요구사항)
-구구단 1~9단 출력.
-콘솔창 한곳에 각 1~9단 까지의 결과를 모아 출력
+콘솔창의 결과수는 총 9개
+9개 이므로 각 단의 순서의 결과가 같이 나오게됨.
(요구사항을 하기위해 필요한 것들)
-구구단 1~9단 출력.
=> 구구단을 계산함 => 1~9까지의 곱을 반복함(= 반복문)
=>1~9까지 곱하는것을 9단까지 해야됨(= 반복문의 반복=이중반복)
-콘솔창에 한번에 출력해야 됨
=>지금까지 알고있는 Debug.Log만 이용하여 반복문 안에 넣으면 1줄에 모아 출력이 안됨
=>모아서 출력해줄 공간이 필요(변수 활용)
1.1 결과화면:
1.1.1 소스코드:
function foo{} void Start() { int i; for (i = 1; i <=9 ; ++i) { string a = ""; for (int j = 1; j <= 9; j++) { a = a +" "+ j + " 단 :" + j + " * " + i + " = " + (i*j); } Debug.Log(a); } }
1.1.2 소스코드:
function foo{} void Start() { int i; for (i = 1; i <=9 ; ++i) { string a = ""; for (int j = 1; j <= 9; j++) { a = a +" "+ j.ToString() + " 단 :" + j.ToString() + " * " + i.ToString() + " = " + (i*j).ToString(); } Debug.Log(a); } }
1.2 과제내용: 정수, 실수 이해 후 사칙연산을 활용하여 결과 출력
1.2 결과화면:
1.2 소스코드:
function foo{} void Start() { int x = 15; int y = 4; float z = 3.5f; Debug.Log("int " + x + " + " + "int " + y + " = " + (x + y)); Debug.Log("int " + x + " / " + "int " + y + " = " + (x / y)); Debug.Log("int " + x + " % " + "int " + y + " = " + (x % y)); Debug.Log("int " + x + " - " + "float " + z + " = " + (x + z)); Debug.Log("int " + x + " * " + "float " + z + " = " + (x * z)); Debug.Log("int " + x + " % " + "float " + z + " = " + (x % z)); }
'정리 카테고리 > 실습_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26~27 수업중 내용 연습 (2) | 2018.02.27 |
---|---|
Unity-5일차 실습-과제 (02-26) (0) | 2018.02.26 |
Unity-4일차 실습-과제 (02-23) (0) | 2018.02.23 |
Unity-2일차 실습-과제 (02-21) (0) | 2018.02.21 |
Unity-1일차 실습-과제 (02-20) (0) | 201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