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리 카테고리/실습_과제

Unity-3일차 실습-과제 (02-22)

1.1 과제내용: Unity 콘솔창에 구구단 출력 (1단~9단)

       1~9단이 합쳐서 나오기.


(요구사항)

 -구구단 1~9단 출력.

 -콘솔창 한곳에 각 1~9단 까지의 결과를 모아 출력

  +콘솔창의 결과수는 총 9개

  +9개 이므로 각 단의 순서의 결과가 같이 나오게됨.



(요구사항을 하기위해 필요한 것들)

 -구구단 1~9단 출력.

=> 구구단을 계산함 => 1~9까지의 곱을 반복함(= 반복문)

=>1~9까지 곱하는것을 9단까지 해야됨(= 반복문의 반복=이중반복)


-콘솔창에 한번에 출력해야 됨 

=>지금까지 알고있는 Debug.Log만 이용하여 반복문 안에 넣으면 1줄에 모아 출력이 안됨

=>모아서 출력해줄 공간이 필요(변수 활용)



1.1 결과화면:





1.1.1 소스코드:                              

function foo{}
    void Start()
    {
        int i;
        for (i = 1; i <=9 ; ++i)
        {
            string a = "";
            for (int j = 1; j <= 9; j++)
            {
                a = a +"       "+ j + " 단  :" + j + " * " + i + " = " + (i*j);  


            }
            Debug.Log(a);
           
        }

       


    }



1.1.2 소스코드:     

function foo{}
    void Start()
    {
        int i;
        for (i = 1; i <=9 ; ++i)
        {
            string a = "";
            for (int j = 1; j <= 9; j++)
            {
                a = a +"       "+ j.ToString() + " 단  :" + j.ToString() + " * " + i.ToString() + " = " + (i*j).ToString();  


            }
            Debug.Log(a);
           
        }

       


    }









1.2 과제내용: 정수, 실수 이해 후 사칙연산을 활용하여 결과 출력



1.2 결과화면:









1.2 소스코드:



function foo{}
    void Start()
    {
        int x = 15;
        int y = 4;
        float z = 3.5f;
        Debug.Log("int " + x + " + " + "int " + y + " = " + (x + y));
        Debug.Log("int " + x + " / " + "int " + y + " = " + (x / y));
        Debug.Log("int " + x + " % " + "int " + y + " = " + (x % y));
        Debug.Log("int " + x + " - " + "float " + z + " = " + (x + z));
        Debug.Log("int " + x + " * " + "float " + z + " = " + (x * z));
        Debug.Log("int " + x + " % " + "float " + z + " = " + (x % 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