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요구 조건
아이템을 집고 버림
집은 아이템과
집을수 있는 아이템 확인
집은 순서 확인
버린것이 있으면 순서 변경
2.결과 화면 및 샘플
3.소스 코드
//대검 낡은검 도끼 지팡이 //땅바닥에 4개 아이템이 떨어져 있음 //??집어 ??버려로 집고 버리고 //소지품 명령어를 통해 소지 아이템 확인 string itemName1 = "대검"; string itemName2 = "낡은검"; string itemName3 = "도끼"; string itemName4 = "지팡이"; int checkitem1 = 0; int checkitem2 = 0; int checkitem3 = 0; int checkitem4 = 0; int checkNumber = 0; int secondSave = 0; string checkCommand = ""; startGam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본다 - 주변 떨어진걸 본다."); Console.WriteLine("?? 집어 - ??를 집는다."); Console.WriteLine("?? 버려 - ??를 버린다."); Console.WriteLine("숫자 - 몇번째 집은 아이템인지 나옵니다."); Console.WriteLine(" 아이템을 버리면 순서가 당겨집니다."); Console.WriteLine("소지품 - 지금 갖고있는걸 본다."); Console.WriteLine("끝 - 게임을 종료한다,"); Console.Write(">");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Console.Clear(); if (checkCommand == "1") { if (checkNumber >= 1) { if (checkitem1 == 1)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1)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1)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1)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 == "2") { if (checkNumber >= 2) { if (checkitem1 == 2)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2)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2)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2)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 == "3") { if (checkNumber >= 3) { if (checkitem1 == 3)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3)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3)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3)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 == "4") { if (checkNumber >= 4) { if (checkitem1 == 4)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4)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4)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4)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본다")) { if (checkitem1 == 0)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이 떨어져 있습니다."); if (checkitem2 == 0)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이 떨어져 있습니다."); if (checkitem3 == 0)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이 떨어져 있습니다."); if (checkitem4 == 0)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이 떨어져 있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끝")) { Console.Write("종료합니다."); goto endGame; } if (checkCommand.Equals("소지품")) { if (checkitem1 != 0)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가지고 있습니다."); if (checkitem2 != 0)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가지고 있습니다."); if (checkitem3 != 0)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가지고 있습니다."); if (checkitem4 != 0)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if (checkCommand.Contains(" 집어")) { checkCommand = checkCommand.Replace(" 집어", ""); if (checkCommand == itemName1) { if (checkitem1 == 0) { checkNumber++; checkitem1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1 != 0) {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2) { if (checkitem2 == 0) { checkNumber++; checkitem2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2 != 0) {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3) { if (checkitem3 == 0) { checkNumber++; checkitem3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3 != 0) {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4) { if (checkitem4 == 0) { checkNumber++; checkitem4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4 != 0) {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 Console.WriteLine(checkCommand + "란 이름의 아이템이 없습니다."); } } if (checkCommand.Contains(" 버려")) { checkCommand = checkCommand.Replace(" 버려", ""); if (checkCommand == itemName1) { if (checkitem1 != 0) {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1; checkitem1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2) { if (checkitem2 != 0) {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2; checkitem2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3) { if (checkitem3 != 0) {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3; checkitem3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4) { if (checkitem4 != 0) {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4; checkitem4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 Console.WriteLine(checkCommand + "란 이름의 아이템이 없습니다."); } } goto startGame; throwitem: if (checkitem1 > secondSave) checkitem1--; if (checkitem2 > secondSave) checkitem2--; if (checkitem3 > secondSave) checkitem3--; if (checkitem4 > secondSave) checkitem4--; secondSave = 0; checkNumber--; goto startGame; endGame: Console.WriteLine("아무키나 입력하세요."); Console.Read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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