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리 카테고리/실습_과제

실습_아이템 확인+집기+버리기+순서확인

1.요구 조건


아이템을 집고 버림

집은 아이템과

집을수 있는 아이템 확인

집은 순서 확인

버린것이 있으면 순서 변경



2.결과 화면 및 샘플


아이템 확인 집고 버리고 집은 순서 확인.exe







3.소스 코드



 
           //대검 낡은검 도끼 지팡이
            //땅바닥에 4개 아이템이 떨어져 있음
            //??집어 ??버려로 집고 버리고
            //소지품 명령어를 통해 소지 아이템 확인

            string itemName1 = "대검";
            string itemName2 = "낡은검";
            string itemName3 = "도끼";
            string itemName4 = "지팡이";
            int checkitem1 = 0;
            int checkitem2 = 0;
            int checkitem3 = 0;
            int checkitem4 = 0;
            int checkNumber = 0;
            int secondSave = 0;
            string checkCommand = "";

        startGam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본다 - 주변 떨어진걸 본다.");
            Console.WriteLine("?? 집어 - ??를 집는다.");
            Console.WriteLine("?? 버려 - ??를 버린다.");
            Console.WriteLine("숫자 - 몇번째 집은 아이템인지 나옵니다.");
            Console.WriteLine("       아이템을 버리면 순서가 당겨집니다.");
            Console.WriteLine("소지품 - 지금 갖고있는걸 본다.");
            Console.WriteLine("끝 - 게임을 종료한다,");

            Console.Write(">");
            checkCommand = Console.ReadLine();
            Console.Clear();

            if (checkCommand == "1")
            {
                if (checkNumber >= 1)
                {
                    if (checkitem1 == 1)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1)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1)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1)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 == "2")
            {
                if (checkNumber >= 2)
                {
                    if (checkitem1 == 2)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2)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2)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2)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 == "3")
            {
                if (checkNumber >= 3)
                {
                    if (checkitem1 == 3)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3)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3)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3)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 == "4")
            {
                if (checkNumber >= 4)
                {
                    if (checkitem1 == 4)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2 == 4)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3 == 4)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if (checkitem4 == 4)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해당 순서 아이템이 없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본다"))
            {
                if (checkitem1 == 0)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이 떨어져 있습니다.");
                if (checkitem2 == 0)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이 떨어져 있습니다.");
                if (checkitem3 == 0)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이 떨어져 있습니다.");
                if (checkitem4 == 0)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이 떨어져 있습니다.");

            }
            if (checkCommand.Equals("끝"))
            {
                Console.Write("종료합니다.");
                goto endGame;
            }

            if (checkCommand.Equals("소지품"))
            {
                if (checkitem1 != 0)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가지고 있습니다.");
                if (checkitem2 != 0)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가지고 있습니다.");
                if (checkitem3 != 0)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가지고 있습니다.");
                if (checkitem4 != 0)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if (checkCommand.Contains(" 집어"))
            {
                checkCommand = checkCommand.Replace(" 집어", "");
                if (checkCommand == itemName1)
                {
                    if (checkitem1 == 0)
                    {
                        checkNumber++;
                        checkitem1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1 != 0)
                    {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2)
                {
                    if (checkitem2 == 0)
                    {
                        checkNumber++;
                        checkitem2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2 != 0)
                    {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3)
                {
                    if (checkitem3 == 0)
                    {
                        checkNumber++;
                        checkitem3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3 != 0)
                    {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4)
                {
                    if (checkitem4 == 0)
                    {
                        checkNumber++;
                        checkitem4 = checkNumber;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집었습니다.");
                    }
                    else if (checkitem4 != 0)
                    {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
                else
                {
                    Console.WriteLine(checkCommand + "란 이름의 아이템이 없습니다.");
                }
            }

            if (checkCommand.Contains(" 버려"))
            {
                checkCommand = checkCommand.Replace(" 버려", "");
                if (checkCommand == itemName1)
                {
                    if (checkitem1 != 0)
                    {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1;
                        checkitem1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1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2)
                {
                    if (checkitem2 != 0)
                    {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2;
                        checkitem2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2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3)
                {
                    if (checkitem3 != 0)
                    {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3;
                        checkitem3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3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if (checkCommand == itemName4)
                {
                    if (checkitem4 != 0)
                    {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을 버렸습니다.");
                        secondSave = checkitem4;
                        checkitem4 = 0;
                        goto throwitem;
                    }
                    else
                    {
                        Console.WriteLine(itemName4 + "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
                else
                {
                    Console.WriteLine(checkCommand + "란 이름의 아이템이 없습니다.");
                }
            }

            goto startGame;



        throwitem:
            if (checkitem1 > secondSave) checkitem1--;
            if (checkitem2 > secondSave) checkitem2--;
            if (checkitem3 > secondSave) checkitem3--;
            if (checkitem4 > secondSave) checkitem4--;
            secondSave = 0;
            checkNumber--;

            goto startGame;




        endGame:
            Console.WriteLine("아무키나 입력하세요.");
            Console.ReadK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