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요구 사항
//--------------- 1단계 --------------------
// 1 - 전사
// 2 - 마법사
// 3 - 도적
// 1,2,3 이외 선택시 - 잘못된 선택 입니다.
// 당신의 직업은 xxx입니다.
//--------------- 2단계 --------------------
//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입력]
// 당신의 이름은 xxx입니다.
//--------------- 3단계 --------------------
// 초기 레벨을 설정해주세요 [입력]
// 당신의 레벨은 xxx입니다.
//--------------- 4단계 -------------------
// 전사면 "검", 마법사면 "지팡이", 도적이면 "단검"을 지급 합니다.
// 당신은 xx를 지급 받았습니다.
//--------------- 5단계 -------------------
// 검의 데미지는 5입니다.
// 지팡이의 데미지는 4입니다.
// 단검의 데미지는 3입니다.
// 당신의 무기(xxx)의 데미지는 xx입니다.
//---------------- 6단계 -------------------
// 퀘스트의 난이도를 입력해주세요. [입력]
// "상" 일경우 10마리
// "중" 일경우 5마리
// "하" 일경우 2마리
//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xx마리를 잡아오세요 >>
//-------------- 7단계 ---------------------
//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입력]: "늑대 봐"
// 굶주린 늑대가 있습니다.
// 굶주린 늑대는 매우 지쳐 보입니다.
// 굶주린 늑대의 체력은 8/20 입니다.
//------------- 8단계 ----------------------
//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입력]: "늑대 쳐"
// 당신은 늑대를 공격 했습니다. xx/20
// 당신은 늑대를 공격 했습니다. xx/20
// 당신은 늑대를 공격 했습니다. xx/20
// 늑대가 죽었습니다.
//----------------9단계 -------------------
//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입력]: "몇마리 남았음?"
// 굶주린 늑대가 xx마리 남았습니다.
//---------------- 10단계 -----------------
//for문을 사용해서 남은 굶주린 늑대를 모두 잡으세요.
//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입력]: "늑대 모두 쳐"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8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7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6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5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4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3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2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1 마리 / 10 마리)
//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0 마리 / 10 마리)
//퀘스트를 모두 끝마쳤습니다.
//마을로 돌아갑니다.
2.1 결과 영상
3.1 소스 코드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직업을 선택하셔야 됩니다."); Console.WriteLine("1.전사 2.마법사 3.도적 중에 골라주세요."); Console.WriteLine("번호를 입력해 골라주세요::"); int power = 0;//공격력 저장 int wolfHp = 0;//늑대 피 저장 int questCount = 0;//퀘스트 수행 상태 확인 int questTotal = 0;//퀘스트 총량 확인 int select = int.Parse(Console.ReadLine()); if (select == 1) { Console.WriteLine("당신의 직업은 전사 입니다."); } else if(select == 2) { Console.WriteLine("당신의 직업은 마법사 입니다."); } else if(select == 3) { Console.WriteLine("당신의 직업은 도적 입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if(select == 1|| select ==2|| select == 3) { Console.WriteLine("당신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Console.Write("::"); string usrNam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당신의 이름은 " + usrName + " 입니다.");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초기 레벨을 선택해 주세요"); Console.Write("숫자::"); int selectLevel = int.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초기 레벨은 "+selectLevel+" 입니다.");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전사는 검,마법사는 지팡이, 도적이면 단검을 지급받습니다."); if (select == 1) { Console.WriteLine("검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if(select == 2) { Console.WriteLine("지팡이를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if(select == 3) { Console.WriteLine("단검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검의 데미지는 5입니다."); //Console.WriteLine("지팡이의 데미지는 4입니다."); //Console.WriteLine("단검의 데미지는 3입니다."); if (select == 1) { Console.WriteLine("당신의 무기 검의 데미지는 5입니다."); power = 5; } else if (select == 2) { Console.WriteLine("당신의 무기 지팡이의 데미지는 4입니다."); power = 4; } else if (select == 3) { Console.WriteLine("당신의 무기 단검의 데미지는 3입니다."); power = 3; } else { } } else { } if(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퀘스트의 난이도를 선택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상:10마리 중:5마리 하:2마리"); Console.WriteLine("상,중,하 중 하나를 입력해 주세요."); string questSelect = Console.ReadLine(); if(questSelect == "상")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10마리를 잡아오세요. "); questCount = 10; questTotal = 10; } else if(questSelect == "중")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5마리를 잡아오세요. "); questCount = 5; questTotal = 5; } else if(questSelect == "하")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2마리를 잡아오세요. "); questCount = 2; questTotal = 2;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늑대 봐");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usrCommand == "늑대 봐") {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가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는 매우 지쳐 보입니다."); Console.WriteLine("굶주린 의 체력은 8/20 입니다."); wolfHp = 8;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늑대 쳐");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 (usrCommand == "늑대 쳐") { for(int i = 0; wolfHp > 0; i++) { wolfHp -= power; Console.WriteLine("당신은 늑대를 공격했습니다. " + wolfHp + "/20"); } Console.Write("늑대가 죽었습니다."); questCount--;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몇마리 남았음? ");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usrCommand == "몇마리 남았음?") {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가 " + questCount + "마리 남았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늑대 모두 쳐");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 (usrCommand == "늑대 모두 쳐") { for (; questCount > 0; ) { questCount--;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 + questCount + "마리 / "+questTotal+"마리)"); } questCount--;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모두 끝마쳤습니다."); Console.WriteLine("마을로 돌아갑니다."); } else { } Console.ReadKey(); } }
2.2 결과 영상
위의 영상과 다른점은 굶주린 늑대가 남은 마리수가 아닌 채운(퀘스트를 수행한 마리수)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3.2 소스 코드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직업을 선택하셔야 됩니다."); Console.WriteLine("1.전사 2.마법사 3.도적 중에 골라주세요."); Console.WriteLine("번호를 입력해 골라주세요::"); int power = 0;//공격력 저장 int wolfHp = 0;//늑대 피 저장 int questCount = 0;//퀘스트 수행 상태 확인 int questTotal = 0;//퀘스트 총량 확인 int select = int.Parse(Console.ReadLine()); if (select == 1) { Console.WriteLine("당신의 직업은 전사 입니다."); } else if(select == 2) { Console.WriteLine("당신의 직업은 마법사 입니다."); } else if(select == 3) { Console.WriteLine("당신의 직업은 도적 입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if(select == 1|| select ==2|| select == 3) { Console.WriteLine("당신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Console.Write("::"); string usrName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당신의 이름은 " + usrName + " 입니다.");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초기 레벨을 선택해 주세요"); Console.Write("숫자::"); int selectLevel = int.Parse(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초기 레벨은 "+selectLevel+" 입니다.");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전사는 검,마법사는 지팡이, 도적이면 단검을 지급받습니다."); if (select == 1) { Console.WriteLine("검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if(select == 2) { Console.WriteLine("지팡이를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if(select == 3) { Console.WriteLine("단검을 지급 받았습니다."); } else {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검의 데미지는 5입니다."); //Console.WriteLine("지팡이의 데미지는 4입니다."); //Console.WriteLine("단검의 데미지는 3입니다."); if (select == 1) { Console.WriteLine("당신의 무기 검의 데미지는 5입니다."); power = 5; } else if (select == 2) { Console.WriteLine("당신의 무기 지팡이의 데미지는 4입니다."); power = 4; } else if (select == 3) { Console.WriteLine("당신의 무기 단검의 데미지는 3입니다."); power = 3; } else { } } else { } if(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퀘스트의 난이도를 선택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상:10마리 중:5마리 하:2마리"); Console.WriteLine("상,중,하 중 하나를 입력해 주세요."); string questSelect = Console.ReadLine(); if(questSelect == "상")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10마리를 잡아오세요. "); questCount = 10; questTotal = 10; } else if(questSelect == "중")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5마리를 잡아오세요. "); questCount = 5; questTotal = 5; } else if(questSelect == "하")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받았습니다. <<퀘스트의 내용 : 굶주린 늑대 2마리를 잡아오세요. "); questCount = 2; questTotal = 2; } else { Console.WriteLine("잘못된 입력입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늑대 봐");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usrCommand == "늑대 봐") {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가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는 매우 지쳐 보입니다."); Console.WriteLine("굶주린 의 체력은 8/20 입니다."); wolfHp = 8;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늑대 쳐");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 (usrCommand == "늑대 쳐") { for(int i = 0; wolfHp > 0; i++) { wolfHp -= power; Console.WriteLine("당신은 늑대를 공격했습니다. " + wolfHp + "/20"); } Console.Write("늑대가 죽었습니다."); questCount--;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몇마리 남았음? ");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usrCommand == "몇마리 남았음?") {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가 " + questCount + "마리 남았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 else { } if (select == 1 || select == 2 || select == 3) { Console.WriteLine("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 늑대 모두 쳐"); Console.WriteLine("명령어::"); string usrCommand = Console.ReadLine(); if (usrCommand == "늑대 모두 쳐") { for (; questCount > 0; ) { questCount--; Console.WriteLine("굶주린 늑대가 죽었습니다. (" + (questTotal-questCount) + "마리 / "+questTotal+"마리)"); } questCount--; } else { Console.WriteLine("가능한 명령어가 아닙니다."); } Console.WriteLine("퀘스트를 모두 끝마쳤습니다."); Console.WriteLine("마을로 돌아갑니다."); } else { } Console.ReadKey(); } }
'정리 카테고리 > 실습_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습_직업을 골라 늑대사냥 및 강화 (0) | 2018.03.06 |
---|---|
실습_비밀번호 설정 및 확인 프로그램 (0) | 2018.03.06 |
실습_출석 + 빵보상 소스코드 (2) | 2018.02.28 |
02.26~27 수업중 내용 연습 (2) | 2018.02.27 |
Unity-5일차 실습-과제 (02-26) (0) | 2018.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