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기 위해 기획을 한다.
그렇다면 이 기획을 어떤것을 해야 될까?
처음엔 하나의 아이디어를 갖고 시작하면서 1개의 기획서를 가지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제작을 위하여 상세히 구성되어야 되는 순간이 되면 크게 두개로 나뉘어 진다.
시스템은 '뼈대(골격)'이고 콘텐츠는 '살과 근육'이다.
뼈대로 규칙과 동작의 구성을(알고리즘) 상세히 해줄 시스템 기획,
살과 근육으로 유저가 실제로 보고 즐기는 것들을 정할 콘텐츠 기획 이다.
이 기획중 어느하나만 중요할수 없다.
그리고 처음부터 상세히 만들어 나가는것이 아니라 조금씩 상세히 만들어 간다.
만들어가면서 처음 만드는 기획서에서 방향성을 보며 만들어 간다.
+기획서를 작성할때 최대한 이미지적인 요소들을 많이 활용해야 한다.
글의 비중이 크게 작성하게 되면 전달에 있어 이미지가 첨부되었을때보다 느리며 비효율 적이다.
+기획시 보면 좋을것 같은 링크::http://sstorm.egloos.com/5688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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