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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카테고리/Make

게임을 만들자 _ 기획서

게임을 만들기 위해 기획을 한다.

그렇다면 이 기획을 어떤것을 해야 될까?


처음엔 하나의 아이디어를 갖고 시작하면서 1개의 기획서를 가지고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제작을 위하여 상세히 구성되어야 되는 순간이 되면 크게 두개로 나뉘어 진다.


 시스템은 '뼈대(골격)'이고 콘텐츠는 '살과 근육'이다.

출처::http://blog.chch.kr/numz/view.php?bid=blog1&bno=43971&start_num=0&bst=&blid=smartcom&sort=1374681677072&chksort=1374681677072


뼈대로 규칙과 동작의 구성을(알고리즘) 상세히 해줄 시스템 기획,

살과 근육으로 유저가 실제로 보고 즐기는 것들을 정할 콘텐츠 기획 이다.


이 기획중 어느하나만 중요할수 없다.


그리고 처음부터 상세히 만들어 나가는것이 아니라 조금씩 상세히 만들어 간다.


만들어가면서 처음 만드는 기획서에서 방향성을 보며 만들어 간다.


+기획서를 작성할때 최대한 이미지적인 요소들을 많이 활용해야 한다.

  글의 비중이 크게 작성하게 되면 전달에 있어 이미지가 첨부되었을때보다 느리며 비효율 적이다.



+기획시 보면 좋을것 같은 링크::http://sstorm.egloos.com/5688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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