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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카테고리/토비s Spring Vol.1

[동영상 시청/메모]토비의 봄 TV 1회 - 재사용성과 다이나믹 디스패치, 더블 디스패치

Toby Lee - 토비의 봄 TV 1회 - 재사용성과 다이나믹 디스패치, 더블 디스패치

00:00~22:43

https://youtu.be/s-tXAHub6vg



Dependency

의존


의존 관계 (dependency relationship)


(객체 지향에서 말하는 의존 관계일때)

-어느 한 대상에 대한 의존성이 너무 강하면 의존하여 사용하던 것만을

  따로 빼내어 재사용 하는것이 어렵다.


"컴포넌트란 이를 만든 개발자의 손이 미치지 않는 곳에서도, 아무 변경 없이,

필요에 따라 확장해서 사용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덩이다." -Martin Fowler 



-스프링에서 말하는 Dependency는 '컴파일 타임'이 아닌 '런타임'시

   결정/구성이 되는 오브젝트 의존 관계를 말한다. 

-구현대신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오브젝트 합성을 사용한다.

(이때 상속대신 합성을 사용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것이 아니다.)



-Interface의 변화에 상관없이 재사용이 가능한 Client를 'FrameWork' 라고

   부를 수 있다.


-Method Dispatch 

    원하는 Method를 정하고 호출하여 실행하는 과정/작업

    -Static과 Dynamic 으로 있다.